작은 관심/책2014. 8. 10. 17:52



연금술사

저자
파울로 코엘료 지음
출판사
문학동네 | 2001-12-01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전세계 2천만 독자들이 읽은 전설적인 베스트셀러! 어떤 책도 이...
가격비교






코엘료는 진정 언어의 연금술사라는 말이 어울렸다.


여정 중에 보게 되고 느끼게 되는 것들에 대한 상세한 표현이 좋았던 같다. 하지만 진정한 그의 장점은 마음과 생각에 대한 표현이었다. 다양한 단어로 등장인물들의 생각을 아름답게 풀어내는 그의 능력에 정말 감탄했다. 현대 사회를 살고 있는 독자 입장에서 현실과는 다소 떨어지는 내용인 산티아고의 여정이 현실적으로 느껴져 몰입하게 되는 이유다.

 

동화같은 아름다운 여정에서 자기 자신(내면)과의 대화를 통해 산티아고는 많은 시련을 극복해나간다. 물론 여행의 시작부터 중간 중간 많은 조력자들이 있었지만 산티아고는 그들에게 힌트만 얻어낼 모든 것을 스스로의 힘으로 이겨낸다. 평범한 양치기가 평범하지 않은 여행객이 있는 것은 그에겐 자기 내면과의 대화를 통해 진리를 획득해 나가는 힘이 있기 때문이다. 독자는 이런 여정을 통해 교훈을 얻게 된다.

 

연금술사가 가지고 있는 가장 장점은 요즘 유행하는 어떤 종류의 '힐링' 에세이를 넘어서는 메시지를 우리에게 전해주기 때문이다. 코엘료는 마치 마술 같은 언어로 꿈과 용기에 대한 벅찬 감동을 전해준다. 감동은 독자의 내면에 고스란히 스며들어 개개인이 생각하는 가치를 강화하는 힘이 있다. 이것이 내가 코엘료의 연금술사를 모두에게 추천하는 이유이다. 꿈을 따르는 젊은이, 혹은 인생의 목표가 없는 사람들에게 성공하는 사람들의 가지 습관이라는 치열하고 직접적이며 강하게 다가왔다가 쉽게 흐려지는 책들보다, 마치 책에 등장하는 연금술사가 산티아고에게 행했던 방식처럼 넌지시 다가와 그들의 마음을 치유해주고 그들이 가야 길을 제시할 있는 책이 바로 연금술사 인것 같다.


'작은 관심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뜬자들의도시 / 주제 사라마구  (0) 2014.09.19
은교 / 박범신  (0) 2014.08.16
지문사냥꾼 / 이적  (0) 2014.08.05
눈먼자들의도시 / 주제 사라마구  (0) 2014.08.04
국가론 / 플라톤  (0) 2014.07.27
Posted by 현실성